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 아파트보다 나은 민간임대 아파트가 있다?!

  • 분양
  • 입력 2018.04.30 17:05
  • 수정 2018.05.15 15:08
*본 원고는 원건설 제공으로 RealCast에서 작성 했습니다.

다양한 특화설계로 만족도 높인 ‘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 에코&블루’

지난해 10월 의왕백운밸리에 공급된 ‘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 에코&블루’는 민간임대 아파트임에도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 돼 호평을 받았는데요. 실제 단지는 4베이 구조, 최상층 다락, 다용도 수납공간, 가변형 벽체 등의 특화설계를 도입했죠. 그 결과 단지는 개관 당일에만 1만여명이 몰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며 평균 43.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고 전 가구가 빠르게 완판 됐습니다. 

민간임대 최초 IoT서비스에 대규모 커뮤니티까지 … 편의성 높인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지난달 충남 아산시에 공급된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은 최첨단 IoT(사물인터넷)서비스와 대규모 커뮤니티시설로 주거편의성을 높여 이목을 끌었는데요. 특히 최첨단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의 경우는 민간임대 아파트 최초로 적용되는 것이어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여기에 단지는 아산시 최초의 단지 내 수영장과 국공립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라운지카페, 골프연습장 등 일반분양 아파트 못지 않은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였는데요. 이에 모델하우스에는 오픈 3일간 무려 3만여명이 방문할 정도로 높은 관심이 몰렸고, 청약접수에서는 최고 5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습니다. 

특화서비스로 호응 이끌어낸 ‘개봉역 센트레빌 레우스’

지난 1월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에 공급된 민간임대 아파트인 ‘개봉역 센트레빌레우스’는 주거여건 개선의 일환으로 다양한 특화서비스를 제공해 주목 받은 경우인데요. 실제 단지는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를 비롯해 공동육아프로그램, 키즈카페, 어린이 전용 휘트니스 공간, 학습코칭 서비스 등 다양한 보육 및 교육서비스를 대거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더불어 단지는 ‘On포인트’라는 마일리지 적립 제도를 도입해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게 했죠. 그 결과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내며 평균 3.2대 1, 최고 4.34대 1의 청약경쟁률로 청약을 마쳤습니다. 

청약부담 덜하고 세제혜택 있는데 쾌적한 주거여건까지 … 관심 높아진 민간임대 아파트

이 같은 사례가 이어지면서 민간임대 아파트는 최근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낫다는 소리를 듣기도 하는데요. 청약부담이 없고 세제혜택을 누리는 가운데, 일반분양 아파트와 동일한 조건의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죠. 한 업계전문가는 최근의 민간임대 아파트에 대해 이런 평가를 내렸는데요. 

“부동산시장이 각종 규제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민간임대 아파트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한데다, 정해진 임대기간 동안은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는 점은 수요자들에게는 매우 큰 혜택이었는데요. 최근의 민간임대 아파트는 여기서 더 나아가 일반분양 아파트 못지않은 상품성을 선보이고 있으니 관심이 더욱 커지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라고 생각됩니다”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 다양한 특화설계로 주목

이러한 가운데 원건설이 청주 동남지구에 공급하는 민간임대 아파트인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가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단지는 먼저 전 가구를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합니다. 여기에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 및 복층 설계를 적용하고 알파룸, 전면 광폭 발코니, 2.4m의 높은 천정고 등의 특화설계를 도입할 예정이고요. 이밖에도 단지는 와이드 한 일자형 단지배치 및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높이고, 여유 있는 동간 거리와 전 가구 4Bay 판상형 구조 적용으로 개방감과 일조권을 높여 주거여건을 극대화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5년 전세형 민간임대 아파트 … 계약자는 5년 이후 우선분양 전환권 부여

한편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는 5년 전세형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될 예정인데요. 이에 따라 계약자들은 5년 거주 이후 분양 전환 시 우선분양 전환권이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단지는 민간임대 아파트인 만큼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 및 계약이 가능합니다. 또 전세기간 동안은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에 더해 단지는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임대보증금에 대한 보증을 받을 수 있어 안전성은 더욱 높다고 하네요.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 동남지구 최적의 입지로 쾌적한 주거생활 누려

이러한 장점을 갖춘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는 청주 동남지구 B-9∙B-10블록에 지하 2층 ~ 지상 25층, 11개 동, 총 910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인데요. 단지가 들어서는 B-9∙B-10블록은 동남지구에서도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로 불리고 있다고 하죠. 실제 단지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청주 제1, 2순환로와 향후 개통 예정인 제3순환로가 인접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는 월운생태하천과 초록 숲이 자리하고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상당구청, 청주시립도서관 등의 편의시설이 위치해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지 내 500m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까지 …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를 주목하라

이외에도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 단지 내에는 약 500m 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이 함께 조성 돼 입주민의 편리함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나은 민간임대 아파트를 찾는다면 다양한 특화설계와 생활인프라로 쾌적한 주거여건을 갖춘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를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