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분양 단지 줄줄이 연기…

[분양캘린더] 분양 물량 급감… 전국 4,200여 가구 청약

  • 분양
  • 입력 2018.11.09 10:25


[리얼캐스트=조현택기자] 11월 2주 분양동향입니다. 최근 주택가격 하락소식이 곳곳에서 들리는 등 전반적인 주택시장 분위기가 가라앉는 모습입니다. 더욱이 하반기 분양시장의 핫플레이스라 꼽혔던 경기 성남의 판교대장지구, 위례신도시, 과천지식정보타운 등의 분양단지들이 줄줄이 분양시기가 미뤄지면서 분양시장도 좀처럼 기를 펴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분간 연내 분양이 계획됐던 물량들의 잦은 일정 변경은 물론 내년으로 연기됐다는 소식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며 예비청약자들의 세심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1월 2주 청약접수를 받는 곳은 총 4단지, 총 4,249가구로 집계됐습니다(임대포함).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을 분양합니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역세권이고 안녕IC가 단지와 인접해 수도권 이동이 편리합니다. 인근에는 홈플러스 등의 편의시설이 있으며 단지 내에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 어린이집, 키즈카페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예정돼 있습니다.

아이에스동서가 광안 에일린의 뜰을 분양합니다. 호암초와 동아중, 수영중 등의 학교들이 도보권에 있고 남천동 학원가가 가깝습니다. 부산지하철 2호선 광안역과 금련산역이 이용이 편리하며 금련산, 황련산, 광안리 바다가 등이 단지와 가까워 쾌적합니다.

이외에 △경기 고양시 향동동 고양향동 A1블록(영구임대) △경기 화성시 남양읍 남양뉴타운 A2블록(국민임대) 등의 아파트가 1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오픈 예정인 모델하우스는 △대구 달성군 다사읍 메가시티 태왕아너스(전용면적 77~117㎡, 총 857가구) △대구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단 서한e다음(민간임대, 전용면적 66~84㎡, 총 1,038가구) 등 2곳 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