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러코스터 탄 분양시장, 분양물량 급감

  • 분양
  • 입력 2020.03.27 10:34
  • 수정 2020.03.30 17:23


[리얼캐스트=취재팀] 분양시장이 롤러코스터를 탄 듯 매주 극과 극을 달리고 있습니다. 청약접수 물량의 차이는 물론 청약결과도 양극화 되고 있습니다. 분양물량은 전주의 약 20~25% 수준에 그치고 모델하우스 오픈도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하지만 청약열기는 곳곳에서 매우 뜨겁습니다. 지난 주의 경우 인천에서 4만~5만명이 몰린 단지들이 나오고 전남 순천에서도 약 2만명이 1순위 청약통장을 꺼내 들었습니다. 

당분간 재고 아파트 매수는 중단한 채 청약 집중하는 모습들을 쉽게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4월 1주 청약접수를 받는 곳은 4개 단지 1471가구로 집계됐습니다. 모델하우스 오픈 단지는 크게 줄어 1~2곳에 그칠 전망입니다. 

롯데건설이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짓는 ‘르엘 신반포’를 분양합니다. 지하철 3호선, 7호선, 9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고속터미널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및 센트럴시티 대형 상권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원초, 경원중학교가 가깝고 반포고, 세화고 등의 학군이 좋습니다. 

영무건설이 경기 시흥시 장현지구에 짓는 ‘시흥장현 영무예다음’을 분양합니다. 월곶-판교선(2025년개통예정) 장곡역 역세권 단지로 판교신도시 방면으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이외에도 신안산선, 서해선 등으로 환승하기 쉬운 입지를 갖췄습니다. 진말초, 장곡중이 가깝고 장곡천이 가까워 쾌적합니다. 

금호건설이 전남 순천시 서면에 짓는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2차’를 분양합니다. 강청수변공원과 인접해 조망권 및 쾌적한 환경을 갖췄습니다. 팔마고, 효산고, 순천제일고 등의 학군이 좋고 남해고속도로 순천IC가 가까워 광주 및 광양, 부산 등 주요 도시들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는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이 크게 줄었습니다. 4월 총선을 전후로 분양일정을 조정하는 곳들이 늘면서 총선 이전까지는 오픈 소식이 크게 늘지 않을 전망입니다. 

호반건설이 인천 영종하늘도시에 분양하는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이 오픈을 준비 중입니다. 전용면적 74~84㎡, 총 534가구 규모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