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포함, 수도권 서부권역 분양 이어져

  • 분양
  • 입력 2020.04.03 09:45
  • 수정 2020.04.16 13:30


[리얼캐스트=취재팀] 분양물량이 소폭 증가하지만 분양시장은 여전히 공급 가뭄입니다. 코로나19가 진정되지 않는 가운데 21대 총선까지 앞두고 있는 탓에 보다 다양한 분양소식이 전해지기 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금주는 최근 수도권 분양시장에서 가장 핫 한곳으로 꼽히는 인천지역 검단신도시에서 2개 아파트가 격돌합니다. 이외에 안산, 수원 등 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분양소식이 몰렸습니다. 지방에서는 대구에서 분양소식이 있습니다. 코로나19의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 대구지만 끊기지 않고 분양소식은 계속 전해지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4월 2주 청약접수를 받는 곳은 6개 단지 2,802가구로 집계됐습니다.

우미건설이 인천 서구 원당동에 짓는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를 분양합니다.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 신설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으로는 원당대로, 외곽순환로드를 통해서 수도권 전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지 앞으로는 계양천이 있으며 중심상업지구도 가깝습니다. 

대우건설이 경기 안산시 원곡동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를 분양합니다. 지하철 4호선 안산역 역세권이며 서해안선 환승역인 초지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 수인선,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서울 등 방면으로 이동이 한층 수월해 집니다. 원곡초교가 단지와 인접하며 중고교가 모두 도보권에 있습니다. 

두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리동에 짓는 ‘뉴센트럴 두산위브 더제니스’를 분양합니다. 달구벌대로를 통해 차량이동하기 쉽고 대구지하철 2호선 죽전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 달서시장, 우리병원, 대구학생문화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습니다. 성당중, 영남고, 경원고, 대건고 등의 학군도 좋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는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등지에서 아파트, 지식산업센터의 모델하우스 오픈소식이 있습니다.

아파트는 서울 양천구 신정3동 호반써밋 목동(전용면적 59~84㎡, 총 407가구) △경기 양주시 회천신도시 양주 회천신도시 노블랜드 센트럴시티(전용면적 75~84㎡, 총 860가구) △인천 부평구 부평동 부평역 한라비발디 트레비앙(전용면적 39~84㎡, 총 385가구) △부산 사상구 덕포동 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전용면적 39~99㎡, 총 1572가구) 등입니다.

경기 구리시 갈매지구에서는 금강주택이 지역 내 가장 큰 규모의 복합문화지식산업센터인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모델하우스를 8일 오픈할 예정입니다. 섹션오피스, 근린생황상가, 휴게 라운지공간,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존 등 업무 이외에 주거, 상업 시설을 갖춘 문화복합공간으로 조성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