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약 1만초과 물량 쏟아진다~ 12월 첫 주 분양시장 개장

  • 분양
  • 입력 2020.11.27 10:15
  • 수정 2021.06.16 15:06

지역 내 보기 드문 컨셉트, 상품 특화 적용해 분양하는 단지들 눈길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오랜만에 1만가구가 넘는 주간 청약 물량이 나오면서 예비청약자들의 발길이 분주해지는 주입니다.

2020년 분양시장을 1달 남겨둔 가운데 11월까지 분양을 하지 못한 물량들이 12월로 이월되면서 12월 중 분양을 계획 중인 곳들이 6만여가구(일반분양 가구기준)에 육박할 만큼 많은 물량이 대기 중입니다. 

다만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가 경상 되는 등 변수가 발생하며 자칫 내년 초로 이월되는 곳들이 증가할 수 있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해 보입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12월 1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3곳, 1만1822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일신건영이 경기 여주시 교동 여주역세권 1블록에 짓는 ‘여주역 휴먼빌’을 분양합니다. 경강선 여주역 역세권 단지며 중심상업시설이 인접해 이용하기 쉽습니다. 여주역세권 내에는 학교복합화 사업으로 초등학교, 체육센터,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등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비규제지역이라 전매제한은 6개월이며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대출 등의 조건으로 공급됩니다. 

쌍용건설이 경기 안성시 공도읍에 짓는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를 분양합니다. 단지 안에 대규모 조경공간이 조성돼 여름에는 워터파크로, 다른 계절에는 놀이시설로 이용할 수 있는 플레이파크가 꾸며집니다. 안성IC, 공도버스터미널 등의 교통여건과 최근 오픈한 스타필드 안성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반건설이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에 짓는 ‘호반써밋 DMC 힐즈’를 분양합니다. 강변북로, 제1,2자유로, 가양대교 등을 통해 차량이동이 매우 쉽고 월드컵대교가 개통되면 영등포 방면으로 이동하기 더욱 쉬워집니다. 월드컵공원, 노을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하며 상암동 일대 방송국 및 업무시설 등으로 출퇴근거리도 가깝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이 대전 중구 선화동에 짓는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을 분양합니다. 단지 주변으로 14곳의 크고 작은 정비사업들이 진행 중이며 대전역 역세권 개발도 추진되는 등의 개발호재가 있습니다. 대전지하철 호선 중앙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서대전역, 대전복합터미널 등의 교통 여건도 좋습니다. 49층 초고층 아파트로 최상층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해 각종 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아이에스동서가 경북 경주시 용강동에 짓는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을 분양합니다. 단지 앞에 황남초가 있으며 홈플러스, 황성동행정복지센터 등도 가깝습니다. 단지 안에는 산책로, 자연형 수로, 야생화원, 단지마당 등의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공간이 꾸며지며 가족끼리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도 조성됩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오-오피스텔, 생숙-생활형숙박시설)

11월말 몰렸던 모델하우스 오픈이 12월 첫 주 들어 눈에 띄게 감소합니다. 특히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오픈 일정에 차질이 생기는 모습니다.

다만 12월 분양을 계획 중인 물량이 많아 2주차부터는 점차 오픈 소식이 증가할 전망입니다.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이 곳은 5곳이며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중구 필동1가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생활형숙박시설)(전용면적 5~12㎡, 총 455실) △경기 화성시 남양읍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4차(전용면적 84㎡, 총 556가구) △광주 광산구 쌍암동 힐스테이트 첨단(전용면적 84~134㎡, 총 315가구) △전남 여수시 광무동 여수 아델리움 오션프랑(테라스하우스(전용면적 84~110㎡, 총 274가구) △전남 목포시 석현동 하당 제일풍경채 센트럴퍼스트(전용면적 105㎡, 총 404가구) 등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