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만에 주간 1만가구 육박 분양물량 쏟아진다

  • 분양
  • 입력 2021.09.10 10:55


추석 전 분양 서두르며 분양물량 증가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금주 분양시장은 신혼희망행복주택이 쏟아졌던 7월 1주 이후 약 2개월여 만에 주간 분양물량이 1만가구에 육박하게 공급돼 주목됩니다.

금주 분양은 민간아파트부터 공공분양, 임대,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등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으며, 1천가구 안팎의 대단지들도 포함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끕니다. 

다만 금주 주말 이후로는 추석 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은 급격히 줄어들어 9월 분양시장은 대체로 차분하게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9월 2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7곳, 총 9,256가구로 집계됐습니다. 


대우건설이 인천 서구 경서3구역 도시개발지구에 짓는 ‘경서 북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 주거용 오피스텔을 분양합니다. 단지 앞으로 민간공원특례사업으로 개발되는 연희공원이 위치하고 공촌천이 가까워 쾌적합니다. 단지 옆으로는 공공청사 조성사업이 추진되고 청라국제도시가 가까워 각종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베이 판상형, 타워형으로 설계됐으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원패스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대우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 GS건설 등)이 경기 안양시 비산동에 짓는 ‘평촌 엘프라우드’를 분양합니다. 학의천과 비산봉을 끼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이마트를 비롯해 평촌 신도시 내에 있는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앞으로 비산초가 있는 초품아 단지며 관악대로와 경수대로 등으로 차량 이동하기 쉽습니다. 2026년에는 월곶~판교 복선전철 안양종합운동장역(가칭)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현대건설이 경기 수원시 이의동 광교신도시에 짓는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를 분양합니다. 광교신도시 아파트 시세의 절반 수준에 공급되며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됐습니다. 경기도청 신청사, 경기도의회, 한국은행 경기본부 등이 들어서는 경기융합타운에 들어서는 만큼 관공서를 비롯해 일대 롯데아울렛, 갤러리아 백화점 등 상업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이 경기 포천시 소홀읍 태봉공원 내에 짓는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를 분양합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들어서는 만큼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지하철 7호선 연장(예정),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파주~양주포천-화도구간(2023년 준공 예정) 등 교통 호재도 갖췄습니다. 비규제지역이라 준공 전 전매도 가능합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주말부터 추석 연휴로 이어지는 주간이 있어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이 크게 줄었습니다.

금주 오픈 예정인 곳은 2곳이며 각각 대구 수성구 파동 수성레이크 우방 아이유쉘(전용면적 59,84㎡, 총 394가구) △ 충북 청주시 복대동 더샵 청주센트럴(전용면적 39~84㎡, 총 986가구)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