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광안대교 브리지뷰 품은 고급 오피스텔 내부는 이렇습니다

  • 분양
  • 입력 2022.04.04 10:10
  • 수정 2023.03.21 16:10

 

광안대뷰 품은 하이엔드 오피스텔 어디?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캐나다 밴쿠버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 그 중심에는 광안대교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BUSAN’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등장하는 광안대교는 수많은 영화나 CF의 배경으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광안리에서 앞바다에서 펼쳐지는 불꽃축제는 전국 남녀노소의 설렘을 자극하는 연례행사가 되고 있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광안대교를 품은 수영구 일대는 ‘누구나 꿈꾸지만 아무나 가질 수 없는’ 부산 최고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광안대교의 환상적인 브리지뷰를 소유할 수 있는 고급 세컨드하우스 ‘위어뮤즈 디 광안’ 이야기입니다. 퇴근 후 파티룸을 찾는 분이나 프라이빗한 힐링 공간을 찾는 분들은 물론 안전한 투자처를 찾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우리 모두 즐거워지는 공간’ 위어뮤즈 디 광안

 

 

 

위어뮤즈 디 광안은 부산 수영구 광안동 776-18번지에 위치하는 오피스텔입니다. 지하 3층~지상 23층, 1개동, 총 273실 규모입니다. 전용면적은 29㎡와 46㎡로 구성돼 있습니다. 오피스텔은 지상 3층부터 배치되고 저층부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섭니다. 

단지명은 ‘우리’를 가리키는 We와 ‘즐겁게 하다’는 의미의 Amuse를 결합했는데요. ‘우리 모두가 즐거워지는 공간’이라는 단지명이 지향하는 바가 설계가 곳곳에 묻어 있습니다.

 

 

세심한 설계부터 고급 리조트같은 커뮤니티까지

 

위어뮤즈 디 광안은 총 8개 타입으로 구성됩니다. 전용 46㎡는 1개 타입이 마련됐습니다. 주력 평형인 전용 29㎡는 7개 타입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총 42실이 마련된 전용 46㎡는 A타입, 1개가 나옵니다. 2개의 독립적인 침실과 거실, 욕실로 구성돼 있고요. 거실은 TV와 테이블, 쇼파를 놓아도 될만큼 널찍한 사이즈입니다. 주방은 ‘ㄷ’자형 구조로 수납 공간이 넉넉하고, 침실1은 2면창설계로 채광은 물론 광안대교 뷰가 가능한 입지적 강점을 최대한 살렸습니다. 오피스텔에서는 볼 수 없는 대형 드레스룸이 딸린 점도 강점입니다. 세면대는 욕실 앞 전실에 마련했는데, 호텔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배치입니다.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B타입부터 E타입은 모두 전용 29㎡입니다. 이 중에서도 B타입은 세대 수가 가장많은 126실입니다. 주력 평형인 만큼 이상적인 분리형 원룸형 구조인데요. 세로가 긴 직사각형 형태로 현관에 들어서면 양 옆으로 각각 주방과 욕실이 배치돼 있고요. 복도를 지나면 대형 침실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A타입과 마찬가지로 욕실 앞 전실에 세면대가 마련돼 있습니다. 침실에는 대형 드레스룸을 설계해 넉넉한 수납공간도 확보했습니다. 

C·D타입은 B타입과 대동소이하니까, 생략하도록 하고 마지막 E타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E타입은 총 20실로, 거실과 침실을 따로 분리해 놓은 구조입니다. 원룸 형태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관에서부터 주방, 거실, 침실로 동선이 이어지기 때문에 침실을 좀더 아늑하고 조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침실 안에 드레스룸도 제공되니까 수납 걱정도 덜 수 있습니다.

설계도 알차지만 ‘위어뮤즈 디 광안’이 세컨드하우스의 진수로 불리는 이유는 따로 있죠. 바로 완벽한 옵션이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그것도 무상입니다.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냉장고, 인덕션, 오븐레인지까지 마련돼 진짜 몸만 들어오시면 됩니다. 

하이엔드 오피스텔에서 엿볼 수 있는 첨단 시스템도 도입됩니다. 애플리케이션으로 조명과 난방을 모두 제어할 수 있고요. 비접촉식 엘리베이터도 설치됩니다.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모션으로 층수를 인식할 수 있어 감염을 최소화할 수 있죠. 지문인식 도어록, 안심방범시스템, 스마트 무인택배함도 제공됩니다. 

 

 

고급 리조트를 방불케 하는 커뮤니티 시설도 있습니다. 광안대교 브리지뷰와 오션뷰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옥상정원인 루프탑이 마련되는데요. 매년 가을에 열리는 광안대교 불꽃축제를 여유롭게 관람하면 딱 좋을 것 같네요. BBQ파티 장소나 야외극장으로도 이용할 수도 있어 휴양지 분위기도 낼 수 있습니다.

소형 오피스텔에서는 매우 요긴한 부대 공간도 마련됩니다. 지하 계절창고인데요. 부피가 큰 캠핑, 서핑, 산악, 레저용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넉넉하게 마련됩니다. ‘취미 부자’인 2030세대에게 특히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 각 세대마다 외부 실외기실이 별도로 마련돼 있습니다. 그만큼 실사용 면적은 늘고 소음과 진동은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컨드하우스에 최적화된 빼어난 입지

 

그동안 세컨드하우스하면 산속 별장이나 전원주택이 대세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상 속 힐링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며 도심 속 세컨드하우스가 각광 받는 추세인데요. 문제는 도심 속에서 완벽한 관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많지는 않다는 겁니다. 그런 의미에 ‘위어뮤즈 디 광안’은 입지면에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세컨드하우스가 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부산 광안리 중심부에 위치하기 때문인데요. 일단 교통이 편리합니다. 부산2호선인 금련산역이 도보 3분, 광안역이 도보 5분 거리인 더블 역세권입니다. 양산, 서면, 해운대 방면을 환승없이 지하철로 한번에 왕래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버스 노선도 많아 부산 구석구석으로 이동하기도 좋은 편입니다. 광안대교와 광안대로를 이용하면 해운대, 센텀시티, 마린시티 등으로 단번에 이동할 수 있고요. 황령대로를 이용하면 서면으로 진입하기 쉽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기기도 좋죠. 직선거리로 500m도 되지 않는 거리에 광안리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인근에 광안해변공원을 비롯해 민락수변공원과 금련산도 가까워 도심 속 쾌적함을 느낄 수 있죠.

 

 

광안리해수욕장 인근에는 광안리 카페거리와 광안리 해변테마거리, 전국 최대 규모의 회타운이 위치해 먹거리와 놀거리가 넘쳐납니다. 수영만 요트경기장도 가깝기 때문에 레저스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생활 인프라도 끝내 줍니다. 반경 1km 내 광안시장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메가마트가 위치해 편리하고요. 인근에 수영구청, 수영세무서, 수영보건소, 좋은강안병원, BHS한서병원 등도 인접해 생활하기도 편합니다. 

3km 거리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등이 있어 부산 최고의 쇼핑인프라도 누릴 수 있고요. 부경대, 경성대, 동명대도 가깝기 때문에 대학가 상권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

 

탄탄한 수요 덕분에 미래가치 UP

 

탁월한 입지 덕분에 위어뮤즈 디 광안은 수익형 부동산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인근 해운대와 센텀시티와 가까워 직주근접 수요는 물론이고, 부산 명문대들이 밀집해 학주근접 수요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안리 일대는 곳곳이 개발 붐이 일고 있는데요. 광안리 대장주 아파트인 ‘삼익비치’가 재건축 사업에 속도를 내면서 일대 분위기가 달라졌죠. 광안리 해변 바로 옆에 위치한 삼익비치는 3,060가구 규모로, 사업시행인가 단계를 밟고 있는 중인데요. 현재 3.3㎡당 4,500만원선에 실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 광안2구역(1,237가구) 재개발 사업은 관리처분인가를 마쳤고, 광안3구역과 민락2구역은 사전타당성 검토 심의를 통과하면서 정비구역 지정될 날도 머지않은 상태인데요. 동시다발적으로 정비사업이 추진되면서 일대 정주여건도 지금보다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합리적인 분양가 덕분에 주목!

 

 

 

분양가도 합리적입니다. 3.3㎡당 분양가가 1,464만~1,517만원으로 전용 29㎡는 2억6,026만원, 전용 46㎡는 3억9,420만원에 책정됐는데요.

현재 주변에서 공급되는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은 3.3㎡당 2,000만원을 육박합니다. 참고로 작년 분양했던 ‘광안청일디오브 오션뷰’ 오피스텔은 3.3㎡당 분양가가 1,974만원, ‘광안 포디움 프레스티지’ 도생은 3.3㎡당 평균 2,090만원이었습니다. 

광안리 해변 인근 오피스텔 ‘광안지웰 에스테이트’는 올해로 입주 4년차인데 전용 38㎡가 올해 1월 5억5,000만원에 거래됐습니다. 분양가 3억5,859만원에서 2억원 가까이 오른 것입니다.

지금까지 부산 광안대교 바로 앞 고급 세컨드하우스의 새 지표를 제시하고 있는 위어뮤즈 디 광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특급 상품에 오션뷰까지 소장하고 싶은 오피스텔의 요건을 모두 갖췄습니다.

위어뮤즈 디 광안은 오피스텔이라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