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공공분양’ 아파트를 이 가격에?

  • 분양
  • 입력 2022.06.24 09:15
  • 수정 2023.03.22 13:29

부산광역시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 민간참여 공공분양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가 24일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했습니다. 공공분양이지만 대형 건설사가 시공해 상품 가치가 높고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내 집 마련할 수 있어 청약 대기자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리얼캐스트가 놓치면 아쉬울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청약 요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에코델타시티 역대급 청약 돌풍

에코델타시티에서 분양되는 아파트들이 연달아 높은 청약 경쟁률로 마감 행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에코델타시티 내 첫 분양 단지로 관심을 모았던 21블록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의 경우 483가구 일반공급에 1만914명이 몰려 평균 22.6대 1로 전 타입 마감됐습니다. 같은 해 11월 7블록에 분양한 '호반써밋 스마트시티'는 한양수자인 청약 경쟁률의 2.5배 가까운 56.5대 1로 마감됐고요.

 

가장 최근에 분양된 6월 '강서자이 에코델타' 역시 132세대 일반공급 모집에 1만5,163명이 몰려 114.8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마감됐습니다. ‘강서자이 에코델타’는 민간이 참여하는 공공분양 주택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보다 낮은 일명 '로또 분양' 단지로 불리며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습니다.

 

민간이 분양하는 공공분양, 이번엔 e편한세상이 나선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에코델타시티 19블록에 지하2층~지상 19층, 15개동, 총 953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 68㎡~84㎡로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고요. 얼마전 분양된 ‘강서자이 에코델타’(859가구) 보다 단지 규모가 더 크고 평균 분양가는 더 낮게 책정돼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에코델타시티 중심 입지에 단지 바로 앞 중앙공원과 수변공원(예정)이 있고 도보 거리에는 초, 중, 고 부지가 계획돼 있는 원스톱 학세권 단지입니다. 단지는 쾌적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단지 내 대규모 오픈스페이스와 에코정원, 스카이 라운지를 도입할 예정이며, 단지 내 최고층에는 스카이 라운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되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해 품격을 더할 예정입니다. 

또 건식 사우나부터 독서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라운지 카페), 그린카페, 국공립어린이집(예정)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여유롭고 쾌적한 휴식을 즐기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DL이앤씨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계획인데요. 'C2 하우스'란 세대 내부에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인테리어와 구조, 마감, 설계를 차별화한 주거 플랫폼으로, 최소한의 내력벽만 남기고 가변형 벽체를 사용해 다채롭고 유연한 입체적 공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 세대 입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일부 타입 제외)를 설치해 수납을 강화했고,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의 병렬 배치가 가능한 공간은 물론, 손빨래까지 가능한 원스톱 세탁존(일부 타입 제외)도 마련할 예정이죠. 

이 밖에도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 미스트 분사 시설물, 웨더 스테이션,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해 주거 쾌적성을 더욱 높일 계획입니다.

평균 분양가 3.3㎡당 1,382만원, 주변 시세의 절반 수준

그럼 분양가 얘기를 안할 수 없겠죠?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 분양가는 3.3㎡당 평균 1,382만원에 책정됐습니다. 발코니 확장비용 역시 세대당 117만~475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한액이 결정됐는데요.

 

지난해 분양한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평균 분양가는 3.3㎡당 1,410만원, ‘호반써밋 스마트시티’는 1,533만원이었습니다. 인근 ‘강서자이 에코델타’ 보다 평균 6만원 낮은 에코델타시티 내 단지 중 최저 수준으로, 전용면적 84㎡ 국민평수 분양가가 4억원대입니다.

인근 새 아파트 시세와 e편한세상 분양가를 비교해 보면 그 차이는 더욱 극명합니다. 명지국제신도시 더샵명지퍼스트월드3단지 전용면적 84㎡가 지난 4월 8억500만원에 거래돼 58% 수준 밖에 되지 않으니 그만큼 가격 메리트가 높다고 볼 수 있겠죠. 

최근 건축 원자재값 폭등과 정부의 분양가 상한제 개선안 발표로 기본형 건축비와 분양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무주택 실수요자들이 저렴한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만의 청약 포인트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특별공급 물량이 다른 아파트 보다 많습니다. 특별공급 807세대, 일반공급 146세대로 특별공급이 전체의 84%를 차지합니다. 

 

특별공급은 다자녀, 신혼부부, 생애최초, 노부모 부양, 기관추천, 국가유공자 유형으로 나뉘는데, 청약 자격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입니다. 유형별로 입주자 저축요건이나 자산, 소득, 세대주 요건이 달라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꼼꼼히 확인하고 청약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특별공급 청약일은 7월 4일(월)입니다. 

일반공급은 순위순차제가 적용되는데요. 7월 5일(화) 1순위로 청약하려면,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 중 세대주, 입주자저축 가입 기간 24개월 이상, 납입 횟수 24회 이상, 가족 구성원 모두 5년 이내 청약 당첨 이력이 없는 자여야 합니다. 

또한 입주할 때까지 무주택 세대 구성원 자격을 유지해야 한다는 점도 유의하세요. 여기에 단지는 당첨되면 재당첨이 10년 동안 제한되고, 계약일로부터 3년 동안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서부산의 미래가 될 에코델타시티에서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가진 합리적인 분양가의 ‘e편한세상 에코델타 센터포인트’를 꼭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