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서울 분양] 공급 가뭄 속 서울 중랑구, 강동구 새 아파트 나온다

  • 분양
  • 입력 2022.10.19 09:05
  • 수정 2023.03.22 11:47

 

 

부동산 시장이 급격하게 변하면서 건설사들도 공급 일정을 저울질하는 양상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건설사와 다수의 관련업체에 확인해 보니 서울에서도 예정했던 분양 일정이 많이 미뤄지고 있는데요. 10월 서울에서는 2개 단지 분양이 예고돼 있습니다.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중화1구역)

 

 

 

 

 

중랑구에서 중화1구역 재개발 '리버센 SK뷰 롯데캐슬’이 공급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상 최고 35층, 8개동, 총 1055가구의 대단지로 이 중 전용 39~100㎡, 501가구가 일반분양 분입니다. 중화뉴타운 첫 분양 물량으로 시공은 SK에코플랜트와 롯데건설이 맡았습니다.

이 단지는 교통이 으뜸입니다. 좌측 동부간선도로와 우측 7호선 중화역 사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중화역에서 한 정거장만 가면 경의중앙선과 경춘선을 이용할 수 있는 상봉역이고, 상봉역에는 향후 GTX-B노선도 정차할 예정입니다. 

중랑천변 중화수경공원과 맞닿은 단지라는 점도 강점으로 일부 동은 중랑천뷰 영구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학교는 근거리에 중흥초, 묵동초, 중랑중, 장안중, 중화고가 있습니다. 편의시설로는 망우역 부근에 있는 코스트코, 이마트, 홈플러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삼육서울병원, 경희의료원, 서울의료원도 차량 10분 내 거리에 있습니다. 

분상제 미적용 단지라 전용 84㎡ 분양가가 9억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최근 서울 분양시장이 예전과 달리 9억원을 넘으면 미분양이 왕왕 되고 있어서 분양가를 낮춰 잡을 가능성도 엿보입니다. 

참고로 중랑천을 끼고 마주하고 있는 입주 20년이 넘은 이문푸르지오1차나 이문현대아이파크 전용 84㎡가 9억 초반대에서 8억원 중반대에 거래되고 있으니 분양가가 9억원 초반이나 그 이하로 나온다면 청약 통장이 꽤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샵 파크솔레이유(둔촌 삼익빌라 재건축)

 

 

 

 

 

강동구에서는 '더샵 파크솔레이유'가 공급을 앞두고 있습니다. 둔촌동 삼익빌라를 재건축한 단지로 총 195가구 중 전용 42~118㎡, 73가구가 일반분양 분입니다. 

이 단지는 후분양 단지입니다. 현재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고 6개월 뒤인 내년 3~4월 입주가 예정돼 있습니다. 때문에 일반 수분양자라면 자금 계획을 잘 세우고 청약을 넣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반경 500m 내에 학교, 대형병원, 전철역, 대형공원이 다 있습니다. 선린초, 둔촌중, 둔촌고가 마치 아이를 감싸듯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고요. 중앙보훈병원과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도 코앞입니다. 5호선 둔촌동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강동구 허파이자 힐링 명소인 일자산공원도 지척입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쇼핑, 편의시설인데요. 바로 옆에 미니신도시급 대단지인 둔촌주공 재건축이 한창이라 향후 생활인프라는 충분히 채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민 깊어지는 건설사들… 눈치싸움 치열한 분양현장

 

 

 

 

 

제도 개편을 기대하며 분양 현장들의 눈치싸움이 치열합니다. 상황을 보겠다며 무작정 일반분양을 미룰 수도 없어 건설사의 고민이 깊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 집 마련을 계획하신 예비 청약자 분들이라면 충분히 셈을 두드리시길 추천 드립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