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가 30여 종의 혜택 좋은 신용카드를 한 눈에 비교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모집대행 플랫폼 '혜택 좋은 신용카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혜택 좋은 신용카드’ 서비스는 신한·KB국민·삼성·롯데·우리·BC카드 등 6개 카드사가 취급하는 30여 종의 신용카드를 한 번에 모아보고,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신청 및 발급까지 가능한 플랫폼이다.기존에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을 비롯해 제휴사 연계대출, 제휴 신용카드 등의 서비스에 이어 신용카드 발급 시장까지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
경기 침체가 길어지면서, 연체율도 높아지자 카드사가 여러 혜택을 줄이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무이자 할부를 줄이거나, 없애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에 리얼캐스트에서는 현재 카드사가 줄인 혜택은 무엇인지, 이러한 기조는 언제까지일지를 알아봤습니다. 수익만큼 높아진 연체율, 카드사 자본 건전성 ‘흔들’지난해 카드사는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올해 1분기 카드사는 작년과 달리 순이익 감소율이 높아졌는데요. 카드업계의 1위인 신한카드는 2023년 1분기 순이익이 1759억원으로 전년동대비 5.2% 감소했습니다. 하나카드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카드사의 자본 건전성 문제가 불거지고 있습니다. 카드사의 순익도 줄어들어 부실 대비에 대한 우려가 더욱 깊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오늘 리얼캐스트에서는 현재 카드사 순익 현황은 어떤지, 또 순익 감소 원인은 무엇인지 자세히 정리해봤습니다. 2023년 1분기 카드사 실적, 전년동기대비 하락세5개 카드사(신한·삼성·KB국민·우리·하나카드)의 올해 1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순익이 전년동기대비 감소했습니다. 각 사에 따르면 지난 1분기 5개 카드사의 순익은 전년동기대비 22.7%(1355억원) 하락했는데요. 특
지난해 8개(신한·삼성·KB국민·현대·롯데·우리·하나·비씨) 전업카드사들의 순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이어진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금리 상승으로 자금조달 부담이 늘어나자 이자비용 역시 크게 늘어 순이익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이 발표한 ‘2022년 신용카드사 영업실적(잠정)’에 따르면 국제회계기준(IFRS) 8개 전업카드사의 순이익은 2조 6062억 원으로 전년 대비 4%(1076억 원) 줄었다. 이는 총비용이 총수익보다 더 늘어났기 때문이다.총비용의 경우 지난해 급속하게 이뤄진 금리인상
애플페이 출시 D-4, 어떻게 선보이나 애플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Apple Pay)’의 출시가 약 4일 앞으로 다가오며 국내 간편결제서비스시장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애플페이는 전 세계 70여 개 국가에서 5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인데요.첫선을 보인 때는 2014년입니다. 우리나라와는 2015년부터 도입과 관련한 논의가 있어 왔지만, 번번이 결렬됐습니다. 이유는 애플이 애플 전용 근거리무선통신(NFC) 단말기 비용과 수수료 등을 카드사 등이 부담하도록 한 조항 때문이었습니다.그러던 애플이 현대카드와
금리 인하, 카드·보험사로 번져 시중은행에서 촉발된 금리 인하 흐름이 카드·보험사로 이어지는 가운데, 이들 업체의 지난해 금리인하요구권 수용률과 이자 감면액이 얼마였는지에 초점이 모아지고 있습니다.최근 금융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장이 은행사를 방문해 대출 금리 인하를 촉구하는 등 금융당국의 압박이 거세지고 있다는데요. 이에 리얼캐스트에서는 지난해 카드 및 보험사 중 어디가 가장 금리인하요구권 이자 감면액이 적었는지 알아봤습니다. 카드사 금리 인하... 어떤 카드사가 이자 감면액 가장 적었을까? 먼저 카드사입니다. 리얼캐스트가 여신금
카카오뱅크, CU 손잡고 제휴 마케팅 펼쳐… “새학기 카카오뱅크가 쏜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이벤트/ 이미지 출처: 카카오뱅크) [리얼캐스트 = 윤수지 기자]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편의점 CU와 손잡고 mini카드로 삼각김밥 구매 시 할인을 제공하는 '새학기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벤트는 학기 중인 3월 1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CU편의점에서 카카오뱅크 mini카드로 결제하면 삼각김밥 카테고리 전 품목에 대해 2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할인 혜택을 받
지난해 4분기 카드사 민원 총 1870건... 이전 분기보다 72% 증가해 [리얼캐스트 = 이시우 기자] 2022년 4분기 국내 카드회사의 고객 민원이 이전 분기와 비교해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여신금융협회 등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카드사 7곳에서 접수된 민원은 총 1870건이다. 이는 이전 분기 187건보다 72% 증가한 수치로 2022년 총 민원 접수 건은 5695건에 달했다.해당 수치에는 카드사에 접수한 중복 및 반복 민원이나 단순 질의, 카드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민원 등은 제외했다.민원별로는 할부 항변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