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3대 상권 대구 ‘동성로’ 국내 최대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 상가 '동성로 태왕스파크' 들어선다

  • 분양
  • 입력 2019.04.15 12:00
  • 수정 2019.04.15 15:49

대구 최고, 전국 3대 상권 ‘동성로’ 주목받는 이유는?

 

도시마다 지역을 대표하는 번화가가 있습니다. 젊은이들이 모여드는 이들 번화가는 지역의 상징과도 같은 역할을 하고 있죠. 특히, 광역시를 중심으로 형성된 번화가들은 서울 못지 않은 다양한 매장들과 특색 있는 상가로 지역의 유행을 선도하는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구를 대표하는 최고의 번화가인 ‘동성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 입니다. 부산의 ‘서면’과 함께 지방 최대 상권으로 불리는 ‘동성로’는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반월당역 사이에 형성된 상권으로 대한민국 3대 상권으로 불리는 곳이죠. 동성로가 주목받는 이유는 뭘까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거리 있는 동성로, 대구 대표 상권으로 주목

대구 동성로에 사람이 몰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거리가 있는 다양한 상권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죠. 동성로에는 이른바 젊음의 거리로 불리는 로데오거리, 클럽거리, 퓨전음식거리 등 젊은 층에 타깃을 맞춘 상점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동성로의 전통적인 상권으로 동성로가 생긴지 수십년이 지난 지금도 이 거리들은 동성로의 터줏대감 역할을 하고 있죠. 

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대구백화점 등 대형백화점이 곳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편리한 쇼핑이 가능한 여건도 갖추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대한민국 관광100선에 선정된 근대골목, 김광석 거리 등 관광명소도 가까워 대구를 찾는 관광객도 배후수요로 흡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대구 최중심 입지에 역세권까지 … 사람이 모일 수 밖에 없는 동성로

동성로의 가치는 입지적 위치와 교통환경에서도 나타납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 상권 형성에 큰 도움을 받은 것이죠. 대구광역시의 중심에 위치해 있는 동성로는 대구 교통의 요충지로 불립니다. 대구지하철역으로 둘러 쌓여 있는 것이죠. 1호선 중앙로역, 1∙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통해 직접 접근이 가능하고 다양한 시내버스노선이 지나가며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 태평로, 동덕로, 중앙로 등의 주요 도로도 인접해 있습니다. 대구 시내 어디에서든 동성로로의 이동이 편리해 접근이 빠르게 가능한 것이죠. 

대구의 중심 동성로에 국내 최대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 상가가 들어선다? 

대구의 중심 상권으로 불리는 동성로에 국내 최대 규모이자 대구 최초의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 상가가 들어설 예정으로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도원투자개발이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동 58-6번지에 지하 2층 ~ 지상 8층 규모로 공급하는 ‘동성로 태왕스파크’가 그 주인공입니다.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대구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국내 최대의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 입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 코스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와 상가가 결합한 복합 테마파크 상가로 들어서는 것이죠. 

지난 3월 13일에는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이 열렸습니다. 동성로 태왕스파크의 시행사인 ㈜도원투자개발과 ㈜베이더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 운영사 설립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한 것인데요. ㈜베이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중국, 호주, 대만 등지에서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를 운영중인 기업으로 사업운영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한 것입니다. 


젊은이 끌어 모으는 최신 트렌드 설계에 놀이공원까지? 다 갖추는 동성로 태왕스파크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상가에 놀이기구를 설치해 대구에서는 처음으로 놀이공원과 상가가 결합된 복합 체험상가로 조성될 계획입니다. 최고 42m높이의 대관람차를 비롯해 4개의 놀이기구가 들어서는 놀이공원이 조성되는 것이죠. 놀이공원 이외에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락볼링장, 롤러스케이트장 등 체험형 시설을 다양하게 갖춥니다. 이밖에도 키즈파크, 루프탑바, 만남의 거리 등을 구성해 동성로를 찾는 젊은층의 수요자들이 머물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특별한 핫플레이스로 꾸민다는 계획입니다.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사람을 모으는 특별한 설계도 갖출 예정입니다. 전망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1층은 물론 2층과 3층, 그리고 고층까지 도로와 맞닿은 대로변 상가처럼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 건물 내부를 스트리트몰처럼 구성해 동성로의 골목 문화를 한층 더 진화시켜 실내에서 즐길 수 있을 전망입니다. 대구 동성로의 대표 랜드마크로 주목받는 이유죠.

대구 대표 랜드마크로 우뚝 서는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 상가 동성로 태왕스파크

일상 속에서 여유를 찾는 움직임이 늘어나면서 상업시설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매장에 머무르면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죠. 실제로, 스타필드 등 대형 유통사를 필두로 쇼핑몰에 불어 닥친 체험형 매장 조성은 매장 체류 시간의 증가가 매출로 이어진다는 공식을 증명해냈습니다. 

전국 3대 상권이자, 대구에서 가장 큰 상권인 동성로를 대표하는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 상가인 동성로 태왕스파크가 동성로의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죠. 

분양관계자의 말을 들어볼까요? “동성로 태왕스파크는 대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가족형 스포츠 테마파크 상가답게, 사회적 트렌드에 맞춘 체험형 매장을 대수 배치해 남녀노소 누구나 오래 머물 수 있는 매장으로 설계에서부터 신경 써 구상한 만큼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의 분양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에 일부 호실에 대해서는 약 7% 대의 임대수익 보장제를 통해 선착순 분양이 이루어지고 있어, 높은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