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주간 청약시장, 공급은 주춤, 청약 경쟁은 치열

기자명 이시우
  • 분양
  • 입력 2020.09.04 10:25
  • 수정 2021.06.16 15:21


[리얼캐스트=이시우기자] 비교적 차분하게 첫 주를 보낸 9월 분양시장은 계속된 코로나19로 건설사들이 공급 일정을 잡지 못해 2주 연속 분양물량이 감소합니다.


매주 1곳 이상 분양물량을 내놓았던 대구는 금주에도 청약을 실시하는 단지가 있고, 부산, 울산 등 다른 광역시에서도 청약 접수를 실시하는 단지가 있습니다.


최근까지 청약 결과를 보면 무조건 가격이 낮다고 해서 청약자가 몰리지는 않습니다. 지역에 따라 소비자가 선호하는 면적대가 다르고 입지 등에 따라 청약결과가 달라지는데요. 수도권 및 지방 광역시 분양권 전매제한 시행을 앞두고 개장된 9월 2주 분양시장은 어떤 결과가 나올지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겠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9월 2주 청약하는 곳은 총 9곳, 3767가구로 집계됐습니다.



현대건설이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도시에 짓는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를 분양합니다. 주상복합이지만 4베이, 5베이 등의 판상형으로 지어지는 49층 고층 아파트입니다. 단지는 행정타운 앞에 위치하고 중심상업지구도 가깝습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인접한 직주 근접 단지입니다.


GS건설이 대구 서구 원대동에 짓는 ‘서대구센트럴자이’를 분양합니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원대역 역세권이며 팔달시장역도 가깝습니다. 동대구역 일대 상업,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으며 침산공원, 달성공원 등 공원이 가깝고 침산동 학원가 등으로 교육여건도 좋습니다. 


금호건설이 경북 경산시 하양지구에 짓는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을 분양합니다. 단지 옆으로 고교 부지가 있고 인근으로 유치원, 중학교 등이 신설될 예정에 있는 등 교육여건이 좋습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 하양역(2023년 개통 예정)을 이용해 경산 및 대구 도심으로 이동하기 편리합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9월 2주로 접어들지만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은 전주보다 더 줄어듭니다. 


코로나19로 집합 금지가 실시되면서 건설사들이 일정 잡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일정 변경이 잦습니다. 9월 말~10월 초는 추석 연휴도 겹치기 때문에 9월 분양시장의 모델하우스 오픈은 9월 3~4주 사이에서 이뤄질 전망입니다.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단지는 대구 수성구 중동 수성 푸르지오 리버센트(전용면적 84~110㎡, 총 714가구) △경북 성주군 성주읍 성주 스위트엠 엘크루(전용면적 77~84㎡, 총 286가구) 등 2곳입니다(아파트 기준. 임대 포함).


저작권자 © 리얼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