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분양시장 개장, 전국 3500여가구 분양

  • 분양
  • 입력 2021.01.29 10:27
  • 수정 2021.06.16 15:43

 

경기 가평 브랜드 아파트 분양 격돌, 승자는?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2월 분양시장이 개장됐습니다. 금주는 동일 생활권에서 브랜드 아파트가 맞붙는 다거나(경기도 가평), 지방 주택시장에서 항상 주목을 받아 오는 대구 수성구, 세종시에서 대단지 아파트 공급소식이 있어 금주 청약열기는 뜨거울 전망입니다.

설 연휴(2월11일~14일)와 분양일정을 겹치지 않으려는 곳들로 2월 분양시장은 중순 이후로 짧은 기간 물량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 당초 1~2월 사이 청약을 준비했던 예비청약자들은 공급 소식을 놓치지 않도록 관심이 필요하겠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2월 1주 청약이 실시되는 곳은 총 6곳, 3576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DL이앤씨(옛 대림산업)이 경기 가평군 대곡리에 짓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을 분양합니다. 반경 1km내에 가평군청, 하나로마트 등을 비롯한 은행, 의료시설 등이 분포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가평초, 가평중이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합니다. 경춘선•ITX 가평역을 이용해 서울 청량리, 용산역 등으로 한 시간 내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향후 제2경춘국도가 개통되면 서울까지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입니다. 

GS건설이 경기 가평군 대곡리에 짓는 ‘가평자이’를 분양합니다. 가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상봉, 청량리 일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평터미널, 가평대교, 46번국도 등 차량 접근성도 좋습니다. 가평초, 가평중, 가평고 등의 학군과 문화예술회관, 가평군청, 보건소, 하나로마트 등 관공서 및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습니다. 단지 안에는 국공립 어린이 집이 조성되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됐습니다. 

대우건설과 포스코건설이 대구 수성구 파동에 짓는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을 분양합니다. 단지 내 2곳에 스카이라운지를 마련해 입주자들은 주변 환경을 감상하며 쉴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 골프클럽, 도서관, 독서실,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계획됐습니다. 일부세대는 신천 수변공원, 법이산, 법니산 등의 조망이 가능합니다. 홈플러스 대구수성점, 동아백화점 수성점 등과 황금동 및 범어동 일대 번화가 편의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호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세종시 6-3생활권 산울동에 짓는 ‘세종 리첸시아 파밀리에’를 분양합니다. BRT 해밀리 정류장이 단지 앞에 있어 세종시 전역 및 오송역, 대전역 일대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초•중•고교가 인접한 학세권 단지며 세종충남대병원, 홈플러스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내엔 오픈형 스트리트 상가가 함께 들어설 예정이라 생활편의성도 좋습니다. 디자인 설계공모 당선 아파트로 저층, 탑상형의 배치를 차별화 하는 등 특화단지로 조성됩니다.

설을 일주일 앞두고 금주는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이 없습니다. 설 연휴가 끝난 직후인 중순경부터 오픈 소식이 증가할 전망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