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호재 잇따르는 만안구, 안양 주거지도 다시 쓰나

  • 분양
  • 입력 2018.08.23 17:10
  • 수정 2018.08.24 08:14

주거지도 새로 그려지는 안양

평촌신도시와 학원가를 중심으로 대표되던 안양의 주거지도가 다시 그려지고 있습니다. 안양시 서쪽에 위치한 만안구가 잇따르는 개발호재로 존재감을 드러내면서 고급 주거공간이 속속 건립되고 있어서 입니다. 만안구의 기대감을 높이는 대형호재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행정복합업무타운으로 거듭나는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

가장 주목도가 높은 것은 행정복합업무타운 개발입니다. 이 사업은 만안구 안양동 일대에 자리한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5만6309㎡ 부지를 2020년부터 2024년까지 행정기관, 공공시설, 첨단 IT 기업, 공원 등이 들어서는 행정복합업무타운으로 개발하는 사업인데요. 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기업비즈니스센터에는 약 1만 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약 5000억 원의 경제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추산됩니다. 때문에 이 일대를 중심으로 안양시는 새로운 변화가 시작될 것이란 기대감이 팽배한 상황입니다. 

판교 맞먹는 박달테크노밸리 개발 박차

박달테크노밸리(2025년 예정)도 만안구의 가치를 높이는 개발사업입니다. 박달테크노밸리는 만안구 박달동 일대 354만㎡ 부지에 군사시설 재배치, 기존 공업부지 고도화 등을 통해 우수한 광역교통망과 연계된 첨단산업단지와 주거단지가 어우러진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국토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이 사업이 완료되면 이곳에는 약 13조 원의 민간투자유발과 약 16만5000여 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죠.

수도권 서남부권 교통혁명 ‘월판선’ 계획

교통호재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시흥 월곶에서 만안구 석수동과 안양동을 거쳐 성남 판교를 잇는 월곶~판교 복선전철(이하 월판선)이 그것입니다. 2024년도 개통 예정인 월판선이 개통되면 안양시 만안구의 일대의 광역교통망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더불어 최대호 안양시장이 만안구에 박달역·비산역 등의 지하철역과 박달석수권 광역버스 노선을 신설하겠다는 공약을 밝히면서 일대의 교통개발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태고요. 

수천만 원 웃돈에 분양 단지마다 완판 행진 

이에 만안구 부동산에 대한 기대감으로 일대 부동산 시장에는 훈풍이 불고 있는데요. 우선 기존 아파트에는 수천만 원의 웃돈이 붙어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만안구 안양동에 자리한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 전용 84㎡형은 지난달 6억5000만 원에 거래가 되며, 작년 동월(5억6000만 원) 대비 9000만 원이 오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신규 단지 역시 연일 청약 마감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일례로 지난해 12월 만안구 안양동에 분양한 ‘안양 센트럴 헤센 1차’는 평균 5.20대1의 경쟁률을 기록, 전 가구가 1순위에서 마감됐습니다. 이어 지난달 분양한 ‘안양씨엘포레자이’는 무려 1만 2164명이 청약을 신청해 평균 24.67대1의 경쟁률로 전 가구가 1순위에서 마감됐죠. 

KCC건설, 안양 KCC스위첸 공급 예정

이러한 만안구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주거복합단지가 공급 예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KCC건설이 안양시 안양동 일대에 선보이는 ‘안양 KCC스위첸’이 그 주인공입니다. 단지는 아파트와 아파텔, 상가가 함께 구성되는데요. 아파트 138세대(전용 59㎡), 아파텔 307실(전용 65/74㎡)규모로 전 세대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안구 랜드마크로 거듭날 고급 주거공간의 정석, 안양 KCC스위첸

안양 KCC스위첸은 KCC건설만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안양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될 예정인데요. 특히 아파텔의 경우 아파트와 같은 특화설계를 모두 도입할 예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높은 관심이 예상되는 이유죠.

“입주민의 편리함을 높여줄 원패스 스마트키 시스템과 보안을 강화해 줄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제공됩니다. 또 세대 내부는 혁신적인 당해층 배수∙배관시스템을 통해 욕실 층간소음을 최소화했습니다. 이 밖에도 KCC건설만의 맞통풍 구조의 특화평면과 실내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고 외부의 깨끗한 공기를 공급해주는 창호형 환기 시스템 등이 적용됩니다.” 

역세권, 몰세권, 숲세권 등 다(多)세권 주거공간

단지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 시설이 인접한 쾌적한 주거여건을 자랑하는데요. 우선 편리한 교통편을 갖췄습니다. 인근에는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명학역이 있어 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경수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와 KTX광명역, 안양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수월하죠. 여기에 인근에는 안양1번가, 롯데백화점,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등의 편의시설과 만안구청, 만안경찰서, 서안양우체국 등 행정기관이 자리잡고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단지는 명학공원, 안양천 등의 천혜의 자연환경이 가깝고 관악산 조망이 가능해 그린 프리미엄도 갖추고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죠.

안양 만안구의 미래가치를 선점하라

한편 안양 KCC스위첸은 안양시 만안구의 풍부한 미래가치를 최측근에서 누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우선 단지와 맞닿은 곳에 행정복합업무타운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월판선 안양역(예정)도 인근에 자리할 예정이죠. 대어급 개발과 함께 만안구 주변으로 속속 건립되는 대규모 주거시설과 함께 안양 KCC스위첸은 만안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주거공간이 될 전망입니다. 마지막으로 만안구 내 위치한 공인중개사의 말을 들어보시죠. 

“대형 개발호재가 잇따르는 만안구는 이제 막 개발이 시작된데다, 현 시장이 만안구 개발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혀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들어서는 안양 KCC스위첸의 분양소식은 만안구의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만안구 안양동 J부동산 관계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