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 분양 마감 임박

대한주택건설협회 최우수 단지 '동일하이빌' 선정

대한주택건설협회가 최우수 단지로 동일토건의 ‘충북혁신도시 동일하이빌 파크테라스’를 선정했다. 이에 ‘동일하이빌’ 브랜드 단지들의 가치가 높게 평가 받으며 분양 시장에서도 순항 중이다.

대한주택건설협회가 내부기준에 따라 매월 준공현장 중 선정하는 최우수 단지에 이달 충북혁신도시에 위치한 ‘충북혁신도시 동일하이빌 파크테라스’가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3월부터 입주를 진행 중인 이 단지는 수준 높은 조경과 차별화된 설계가 접목된 총 1,010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테라스 설계 등 동일토건의 다양한 주택건설 노하우가 반영됐다.

동일토건은 업계에서 최초의 ‘지상에 주차장 없는 아파트’, ‘면진설계’ 등의 특화 설계를 적용한 ‘동일하이빌’ 브랜드 단지를 선보여왔다. 그 결과 해외건설대상 특별상, 살기 좋은 아파트 대통령상, 경기도 건축문화 대상, 대구시 조경관련 우수상 등 각종 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해냈다.

이처럼 명품단지를 선보이며 각종 상을 수상한 동일토건은 고객 감동 서비스를 통해 풍요로운 삶을 창조한다는 기업정신을 앞세워 주거단지를 곳곳에서 선보이고 있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차 투시도 /동일토건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차 투시도 /동일토건

 

실제 동일하이빌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충북 청주에서 성황리에 분양 중인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 역시 현재 높은 관심 속에 계약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에 ▲84㎡(전용면적 기준) B타입 196가구 ▲84㎡ C타입 196가구 ▲84㎡ D타입 58가구 ▲114㎡ A타입 250가구 ▲114㎡ B타입 100가구 총 800가구 규모이다.

인접한 1단지(2023년 4월 분양 완료)와 합치면 1,600가구에 달하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며, 1,600가구 규모의 대단지임에도 현재 분양 마감이 임박한 상태로 회사보유분을 특별 분양 중이다. 입주는 2026년 4월 예정이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2단지의 분양가는 3.3㎡당 약 1,200만원 대다. 인근에 최근 공급 단지들이 3.3㎡당 1,300만원 후반에 선보인 것과 비교하면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넓은 서비스 면적이 제공돼 실제로는 저렴한 분양가를 더 체감할 수 있다.

단지는 선호도 높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했으며, 다양한 용도로 실내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대형 팬트리와 드레스룸, 멀티룸 그리고 확장 시 최대 약 57.8181㎡(약17.49평)의 면적이 확보되는 발코니 확장 등의 특화 공간을 배치했다.

청주에서 공급되는 아파트 가운데 가장 많은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지하 2층에는 1700여㎡ 규모로 러닝트랙, 바이크존 등을 갖춘 피트니스센터와 7개 타석의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장, 시니어라운지 등이 설치된다. 1500여㎡ 규모의 지하 1층 커뮤니티에는 작은도서관, 키즈카페, 세탁실, 공유주방, 맘즈스테이션 등 주민편의시설이 조성된다. 지하 2층과 지하 1층에 각각 선큰 가든을 둬 지하 공간의 채광성을 극대화했다.

대규모 스트리트 몰도 함께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계약 면적 2만여㎡로(1, 2단지), 축구장 3개를 합친 규모(1, 2단지)의 스트리트 몰에는 쇼핑은 물론 문화, 여가생활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단지 상가 내 유치 예정인 종로엠스쿨은 입주민을 위한 혜택으로 초, 중학생을 둔 자녀의 수강료를 2년간 50% 지원할 계획이다.

대형 대학병원인 충북대병원도 도보권이다. 충북대학교는 교육부가 발표한 의대 증원 계획에 따라 가장 많은 인원인 151명이 증원될 예정으로 향후 충북권역 의료의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