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캘린더] 총선 앞둔 분양시장 한산,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 잇따라

  • 분양
  • 입력 2024.03.29 16:37

청약홈 개편으로 분양 업무가 재개됐지만 분양시장은 여전히 한산한 모습입니다. 

총선을 앞두고 일정을 변경하거나 분양 시기를 조율하는 사업장들이 있어 4월 1주까지는 조용한 분위기가 예상되는데요. 

주 후반에는 모델하우스 오픈 소식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총선 이후부터는 청약시장도 분주하게 움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4월 1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2곳, 903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 기준).

온누리건설이 인천 서구 당하동에 짓는 도시형생활주택 ‘온누리정원 1단지’를 분양합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완정역을 이용해 공항철도 환승이 가능한 검암역으로 이동이 수월합니다. 검단신도시 인프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백석초, 당하군, 문곡고 등 초·중·고교가 가깝습니다. 

롯데건설은 경남 양산시 사송신도시에 짓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인 ‘사송 롯데캐슬’ 임차인을 모집합니다. 단지 뒤에 금정산 자락이 있고 다방천, 수변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합니다. 입주민들을 위한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도 장점입니다.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단지는 총 8곳입니다. 

롯데건설은 광주 서구 화정동, 금호동, 풍암동 일원 중앙공원에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광주 최대규모의 민간공원 특례사업인 중앙공원 1지구 특례사업 단지로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스카이라운지 등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코오롱글로벌은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짓는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대전도시철도 1호선 유성온천역 이용이 가능하고, 2호선 트램과도 연결될 예정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짓는 ‘대구 범어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대구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과 2호선 범어역을 이용할 수 있고,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 학군이 우수합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